· 지원 : 원료의 입고부터 최종 제품까지 각 공정의 검사 업무를 수행하여 제품이 정상적으로 생산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또한, 제품 설계 및 생산에 필요한 기반 데이터를 누적함으로써 제품의 품질 향상에 기여합니다.
· 관리 : 기술직의 검사보고를 받아 제품의 품질을 관리합니다.
공정 및 최종제품에 문제가 발생하면 원인 조사를 실시하여 해당 문제가 재발하지 않게끔 조치합니다.
고객불만이 접수될 경우 관련 부서와 협력하여 불만사항을 해소하고,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대응합니다.
· 지원 : 품질분임조, 제안제도 등의 혁신 활동을 통해 품질 의식을 고취하고 현장 개선의 주역으로서 활동합니다.
자주적 소그룹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업무 개선과 더불어 기업의 체질 개선에 기여합니다.
· 관리 : ISO, KS 인증 유지 및 내부 심사 과정을 통해 품질경영시스템을 유지, 개선합니다. 데이터의 통계적 기법 활용과 스마트 공장 도입 추진을 통해
품질 향상을 도모하며, 부적합률, F-COST와 같은 품질 지표를 활용해 경영진이 기업의 품질 동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.
· 전공 : 무관
· 자격사항 : 품질경영기사 등 품질 관련 자격보유자 (우대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