당사에서 구입하고 있는 내화물 원료 및 상품을 현지에서 관리하고,
공급 업체와 협업하여 품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.
직무소개
품질관리
당사에서 구매하고 있는 상품을 공급업체에서 출하하기 전 검사하고, 공급업체의 품질을 사전 점검합니다.
공급업체와의 협력을 통하여 품질을 향상할 수 있는 개선안을 함께 검토하고 점검하고 지원합니다.
관련 전공 및 자격
· 전공 : 무관
· 자격사항 : 중국어 능통자 (필수), 품질 관련 자격보유자 (우대)
현직자 인터뷰 (박** 팀장)
Q
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나요?
A
저는 중국사무소에서 상품 및 원재료 검사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.
Q
담당하고 있는 직무에서 요구되는 필수적인 역량이 있다면 무엇인가요?
A
첫 번째는 '중국어 회화능력' 입니다.
중국에서 중국 내 공급업체 직원들과 소통하기 위해서 중국어에 대한 역량이 반드시 요구됩니다.
두 번째는 '품질관리역량' 입니다.
품질 관리를 위한 부서인 만큼 내화물 제조 및 품질에 대한 이해와 관리 역량이 요구됩니다.
Q
신입사원이 입사하면 어떤 업무부터 배우게 되나요?
A
품질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제품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입니다. 그렇기 때문에 중국사무소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습니다.
먼저 다른 부서에 입사하여 내화물에 대한 이해와 품질 관리 역량을 확보한 후 중국사무소에서 근무할 수 있습니다.
Q
중국사무소의 목표가 있다면 무엇이고 성과는 어떤 방식으로 평가되나요?
A
중국사무소의 궁극적인 업무 목표는 지속적인 품질 향상을 통한 고객 만족입니다. 이는 고객이 당사 품질에 대한 만족 여부로 평가받을 수 있습니다.
또한, 공급업체의 품질 관리 수준과 역량이 결과적으로 당사 제품의 품질에 가장 큰 영향을 주게 되므로 공급 업체의 품질 관리 수준 및 역량 향상을 통한
당사 제품의 품질 향상 또한 가장 중요한 평가항목입니다.